에덴 달란트시장
작성일 24-10-25 17:4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846회 댓글 0건본문
10월 24일(목)에 어르신들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에덴 달란트시장을 개장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원하는 물건과 드시고 싶은 것을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는 일련의 모의 시장입니다.
떡복이, 전, 어묵, 붕어빵, 과일, 간식류 등 진열대 앞에서 무엇을 살까? 고민을 하게 되고 구매 결정을 하기 까지 생각을 하게 하는 사고력을 갖게 하며,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함으로 물건 값을 계산해야 하는 수리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과거 자주했던 기억을 회상함으로 자존감 향상 및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고, 내가 구매한 음식을 다른 동료와 나눠 먹는 따뜻한 배려를 통한 동료애를 느끼며 활기찬 원내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년 동안 프로그램을 잘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는 약간의 달란트(모조 현금)를 제공해 드려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함으로 어르신들에게 매일의 프로그램을 잘 참석 하실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참석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도 달란트를 드려서 직원의 도움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직원들의 참여로 행사가 이루어 졌으며,
후원에 수동농협 하나로마트 지원이 있었으며, 예진봉사회 이예순회장님외 2명의 자원봉사자와 그외 봉자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있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